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길과 문화 그리고 스토리」세 번째 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길과 문화 그리고 스토리」세 번째 이야기
담당부서 건축과
조회수 790
연락처 2627-1623

금천구, 「길과 문화 그리고 스토리」세 번째 이야기

-「길과 문화 그리고 스토리」3구간 사업 진행, 올해 말까지 마무리 예정


  서울 서남부의 끝자락인 금천구 시흥동 산기슭길 주변이 마을 주민들의 이야기와 문화가 가득 담긴 활력 넘치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추진중인「길과 문화 그리고 스토리」는 독산배수지에서 금천고등학교로 이어지는 관악산 산기슭길 주변 약 6km를 세 구간으로 나누어 3개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거리환경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개선하고 주민쉼터를 조성하여 정감이 넘치는 마을을 만드는 사업이다.


  2010년부터 2011년까지 1,2구간 사업을 진행하면서 사업 시행 전과 시행 중에 여러 차례 주민설명회, 설문 조사 등을 통하여 마을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주민스스로 생활 환경개선과 거리문화를 만들어 내는 성과를 얻었다.


  금천구가 이번에 시행하는 3구간인 시흥동 벽산아파트에서부터 향교터까지 약2km 구간으로 설계단계부터 마을주민, 전문가, 행정이 함께 참여하는 거버넌스 체제로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말까지 사업을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3구간 사업의 주요 내용은 도심 속에 무질서하게 방치된 채 사람들에게 외면 받던 학교주변 자투리 공간에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교 할 수 있도록 안전펜스를 설치하고 조경식재 및 쉼터를 조성하여 도심 속의 작은 녹색 휴식공간으로 조성하며


  삭막한 도심 아파트 옹벽에 예술의 옷을 입혀 또 다른 볼거리, 즐거움을 시민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또 도시거리의 미관과 어울리지 않는 낡은 담장에는 이야기가 있는 벽화를 그리거나 타일을 붙여 활기찬 거리를 만들며 이외에도 버스정류장 디자인개선 등으로 마을길을 새롭게 단장한다.


  구 관계자는 “주민설명회, 의견조사, 언론홍보 등을 통하여 마을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다각적으로 유도 중”면서 “이를 통해「길과 문화 그리고 스토리」사업이 마을주민과 함께 꾸미고 만들어나가는 성공적인 마을 만들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제 금천구 산기슭길에 숨겨져 있던 다양한 이야기들이 우리의 가슴을 설레게 할 날이 머지않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건축과(☎2627-16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6.2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