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 | 365일 “주민 건강 코디네이터”탄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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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기획홍보과 |
조회수 | 1017 |
연락처 | 02-2627-1085 |
금천구, 365일 “주민 건강 코디네이터”탄생 - 주민 편의를 위한 대상자별?건강수준별 건강생활실천 통합서비스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보건소는 그동안 진행한 개별 건강프로그램을 주민의 이용편의 및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한 원스톱 건강서비스 로 합친 대상별?건강 수준별 ‘건강생활실천 통합서비스’를 구민들에게 연중 제공한다.
보건소 3층에 마련된 건강증진센터에서는 임상검사와 최신 체력 측정 장비를 통한 체력검사로써 개인의 건강상태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검사대상자는 건강매니저의 상담을 통해 위험군, 질환군 등 수준별로 분류되고 운동, 영양, 비만, 금연 등 맞춤형 건강 관리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또한 투약 및 치료가 필요한 대상자는 병·의원 연계 서비스를, 건강한 주민은 지역사회자원을 통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특히 검사자 중 심혈관 질환에는 이상이 없으나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 증세를 보이는 만 65세 이하 구민은 최첨단 운동기구를 이용한 만성질환 운동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안내를 받게 된다. 현재 건강증진센터는 연중 상시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종합 검사와 체력검사가 필요한 구민 누구든지 방문하여 이용하면 된다.
예약은 금천구보건소 건강증진과(☎2627-2672) 또는 건강증진센터(☎2627-2635)로 전화 또는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증진사업 패러다임 전환으로 주민 편의를 위해 건강생활실천 통합서비스는 꼭 필요.”하다며, “언제든지 구민들이 건강증진센터에서 자신에게 맞는 건강증진법을 찾을 수 있도록 건강생활실천 통합서비스를 일년 내내 차질 없이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보건소 건강증진과(☎2627-2672)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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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일 | 2011.01.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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