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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금천구 민원서비스 “주민 라이프스타일에 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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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천구 민원서비스 “주민 라이프스타일에 딱!”

- 2011년부터 제증명 발급 및 혼인신고 등 민원서비스 확대 시행 -


  금천구 시흥동에 사는 직장인 김씨. 오늘도 잠깐 시간내서 회사 근처 주민센터에 가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아야 하는데 깜박 잊었다. 며칠 부터 아내가 아들이 다니는 초등학교에 제출해야 한다고 해서 계 얘기한 것인데 오늘 들어가면 무서운 아내의 모습을 볼 것 같아 두렵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민선5기 구정 슬로건인 구민우선 사람중심의 금천 실현을 위해 2011년 1월 1일부터 현재 운영중인 여권민원 야간 운영에서 제증명 발급을 비롯한 혼인신고 등 신고업무까지 민원서비스의 확대 시행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적극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제까지는 여권접수와 교부 등 여권민원에 한정하여 매주 목요일 오후 9시까지와 매월 첫째주 토요일 오후1시까지 연장운영하였으나 오는 신묘년 새해부터는 주민등록등·초본 등 제증명 발급부터 혼인신고, 출생신고 등 49종의 각종 신고업무, 외국인 체류지 변경 등 외국인 관련 업무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직장인 김씨와 같이 제증명 발급이 필요한 주민이나 혼인신고를 위해 구청을 찾아야 하는 맞벌이 직장인들은 매주 목요일에 구청 민원실을 방문하여 간편하게 제증명 발급과 신고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외국인 체류지 변경, 외국인 인감등록 등 외국인 관련 업무도 처리할 수 있어 외국인 근로자가 많은 구 특성에 맞춰 외국인 근로자들에게도 근무시간 이후 편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현재 민원창구 연장근무를 제공하지 않는 안양시·광명시나 구로·관악 등 인접 지역 주민들도 앞서가는 고품격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신묘년 새해부터 민원창구 연장근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관내 주민과 타 지역 주민들에게 ‘일하는 금천구’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구민우선의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민원여권과(☎2627-114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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