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응급처치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어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응급처치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어요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433
연락처 2627-1104
 

금천구, 응급처치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어요

- 6월 둘째?넷째 주 화요일, 이론교육과 실습교육 병행하여 진행 -


  금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이정문) 보건소는 6월 둘째?넷째 주 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일반시민과 응급의료종사자를 대상으로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응급환자가 발생했을 경우 초기에 적절한 대응을 함으로써 응급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사회적 의료비용을 최소화 하고자 추진되었다.


  강의는 동영상과 슬라이드 교재를 활용한 이론교육과 인체모형을 이용한 실습교육으로 병행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론교육은 강남성심병원 응급의학 전문의를 강사로 초빙하여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실천할 수 있는 ‘응급처치술’과 심장박동이 멈춘 환자가 발생했을 때 실시하는 ‘심폐소생술’에 대해 강의한다.


  실습교육은 3명의 응급구조사가 진행하며, 교육 대상자 5명당 한 대의 인체모형을 이용하여 실시한다. 특히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1회당 교육 대상자를 30명 이내로 제한하여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으로 금천구보건소 의약과(☎2627-2701)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구의「2010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은 지금까지 의료기관구급차 운전자, 학교 보건교사, 어린이집 교사, 일반주민 등 4회 101여 명이 교육을 받아 수료했으며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구 관계자는 “교육 참가자들이 응급상황에서 1차 반응자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쉽고 배우기 편한 동영상과 슬라이드 교재를 보급함으로써 일반 시민들도 응급처치에 대한 관심을 갖고 실생활에 적용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보건소 의약과(☎2627-2701)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6.07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