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건강한 여름나기 환경 조성에 최선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건강한 여름나기 환경 조성에 최선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198
연락처 2627-1104
 

금천구, 건강한 여름나기 환경 조성에 최선

- 전염병 예방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이달부터 9월말까지 집중적인 방역소독 실시 -


  금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이정문) 보건소는 구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이달부터 9월31일까지를 하절기 집중소독기간으로 정하고 취약장소에 대한 집중적인 방역소독에 나섰다.


  구는 이 기간동안 빗물받이, 하수도 맨홀 등 해충서식 우려지역 18,232개와 금천한내, 유수지 등 방역취약지역 168개소를 방역소독 대상으로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함으로써 전염병을 예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구청 직원, 공익 요원 등 13명으로 방역기동반을 구성하여 해충서식 우려지역과 방역취약지역을 주기적으로 소독하는 한편 각 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를 이용한 주민 자율 방역반 11개반 150명을 운영하여 뒷골목 등 거주지 동 방역활동을 담당하게 하고 있다.


  또한 모기 등의 유충을 사전 제거하여 방역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지하정화조 등 모기 다발지역에 모기유인퇴치기를 설치하는 한편 해충빈도가 높은 곳에는 위생해충살충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모기유충이 부화?서식하는 곳에는 유충구제 미생물제제 등 적극 투약하여 성충으로 자라는 것을 방지할 계획이다.


  그리고 외국인 이주노동자 밀집거주지역인 독산1동과 가산동은 특별방역활동 대상지역으로 지정하여 주1회 이상 방역작업을 실시하여 전염병 예방은 물론 이주노동자들의 건강도 지킬 예정이다.


  구관계자는 “이번 방역활동을 통해 모기 등 해충의 사전제거 등 전염병 발병요인을 제거하고 쾌적한 여름나기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보건소 건강증진과(☎2627-2717)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5.2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