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재난ㆍ안전사고는 예방이 최선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재난ㆍ안전사고는 예방이 최선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258
연락처 2627-1104
 

금천구, 재난?안전사고는 예방이 최선

- 오는 5월 3일부터 15일까지 건축물분야 특정관리대상시설 안전점검 실시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최근 중국 칭하이성 지진 등 재난사고가 빈번한 가운데 각종 재난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오는 5월 3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건축물분야 특정관리대상시설을 대상으로 『2010년도 상반기 정기안전점검』을 시행한다.


  이번 점검은 각종 재난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건축분야 여름철 안전관리대책과 병행해 추진한다.


  점검대상은『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제26조 규정에 의거 특정관리대상시설로 지정되어 있는 연립주택?대형 건축물?건축공사장?예식장 등 총 55개소에 대해 외형의 손상?결함상태 확인과 균열·누수·철근노출 등 구조체의 안정성 여부 등을 점검한다.


  구는 건축과장을 주축으로 공무원, 건축사, 기술사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전담반을 구성했다.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한 시설(A급)은 건축과 동업무담당자가, 주요부재의 결함을 유발할 우려가 있는 시설(B, C, D급)와 대형건축공사장은 건축사가 점검을 시행한다.


  1차 점검 후 안전진단이 필요한 시설은 공무원과 외부전문가가 합동점검을 펼쳐 철저하고 효과적인 조사를 실시하고 더 정밀안전점검이 필요할 경우 구조기술사에게 의뢰하여 점검을 시행할 계획이다.


  점검자는 안전점검 공무원임을 증명하는 증표를 시설물 소유자등에게 제시하고 관계자의 입회·안내를 받아 점검을 실시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정비토록 조치하고 장기간 보수를 요하는 사항은 응급조치 및 보수?보강 방법을 제시할 방침이다.


  구관계자는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각종 재난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불편사항을 최소화하여 재난안전 1등급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건축과(☎2627-1647)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4.3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