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금천인형극제’ 개최... 3편 무료 관람 기회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금천인형극제’ 개최... 3편 무료 관람 기회
배포일 2024-10-15
담당부서 금천문화재단
조회수 17
연락처 02-809-8238

금천구,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금천인형극제’ 개최... 3편 무료 관람 기회

 

 - ‘2024 서울인형극제’ 금천, 구로, 영등포 3개 문화재단-교류연계 특성화 사업

 - 10월18일~19일, 구민 전연령 즐길 수 있는 인형극, 야외버스킹, 워크숍 개최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서영철)은 10월 18일과 19일에 문화정원 아트홀에서 제8회 ‘금천인형극제-꼬마인형극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인형극의 창작을 장려하고, 유통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자치구문화재단연합회가 주최하고 서울문화재단이 후원하는 ‘2024 서울인형극제’의 금천 편으로, 금천문화재단을 비롯해 구로, 영등포 등 3개의 문화재단이 함께 한다.

 

 ‘금천인형극제’에서는 이틀간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총 3편의 인형극이 ‘문화정원 아트홀(금천구 가산로61)’에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18일 오전 10시와 11시에는 전래동화 '햇님, 달님'(공연단체: 극단 친구들) 인형극이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2회 공연된다. 같은 날 오후 1시 30분에는 흥부와 놀부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인형극 ‘흥부놀부’(공연단체: 금빛노을인형극단)가 펼쳐진다.

 

 19일 오후 12시와 2시에는 섬세하게 표현된 동물 캐릭터를 통해 더 큰 행복의 의미를 전하는 ‘배고파’(공연단체: 별비612) 인형극을 선보인다.

 

 또한, 야외 길거리 공연도 양일간 펼쳐져, 구민, 어린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공연 관람을 넘어 인형 제작과 연출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내가 만든 인형옷 수업’(10월17일~18일, 금천마을활력소 어울샘) ‘인형과 작업하기 수업’(11월 6일, 13일, 만천명월예술인家)이 준비되어, 주민들이 직접 인형극의 매력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금천구민과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람을 희망하는 구민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서영철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금천인형극제는 단순히 공연을 관람하는 행사를 넘어, 지역 예술가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창작을 경험하며 소통하는 데 목적이 있다“라며 ”금천인형극제가 지역 문화를 활성화하고, 서울을 넘어 아시아권 인형극의 발전과 교류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문화정원 아트홀(☎02-839-115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