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공군부대 부지 개발을 위한 외부전문가 자문단 구성, 첫 자문회의 개최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공군부대 부지 개발을 위한 외부전문가 자문단 구성, 첫 자문회의 개최
배포일 2024-07-22
담당부서 도시계획과
조회수 18
연락처 02-2627-2082

금천구, 공군부대 부지 개발을 위한 외부전문가 자문단 구성, 첫 자문회의 개최

 

- 공군부대 부지 주거·업무 복합 기능집약 도시로 개발 본격 추진

- 자문단 위촉을 통해 공군부대 부지 개발을 위한 전문가 의견 수렴의 장 마련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공군부대 부지 개발을 위한 외부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하고 제1차 공군부대 복합개발 자문회의를 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는 공간혁신구역 선도사업지로 선정된 독산동 공군부대 부지 개발 사업에 대한 외부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신속∙원활한 추진을 위해 자문단을 운영한다.

 

 자문단은 국방, 건축계획, 토목·방재, 법률자문 등 각 분야의 전문가 19명으로 구성됐으며, 국방, 군사시설 설치, 공간 조성 및 산업 유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자문을 수행한다.

 

 자문회의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 및 도시계획, 국방·군사 분야의 외부 전문가 6인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신속하고 안정적인 군부대 개발 및 신산업 거점 육성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수립 방향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공간혁신구역’은 허용되는 건축물의 용도와 건폐율, 용적률 등 규제가 완화되는 도시계획 특례구역으로, 국토부는 독산공군부대 부지를 시설 이전 및 새로운 기능 조성이 필요한 지역으로 판단해 공간혁신구역 선도사업 대상지로 확정했다.

 

 공군부대 부지는 구체적인 개발계획을 담은 구의 공간 재구조화 계획 수립 후 중앙도시계획위 심의, 지방도시계획위 심의 등 법정 절차를 거쳐 도시혁신구역으로 지정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에 구성한 민간 전문가 자문단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공군부대 부지 복합개발 사업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할 것”이라며, “단절된 지역생활권을 회복하고 서울 서남권 관문 도시의 새로운 중심지로 육성해 도시경쟁력 강화의 초석이 될 수 있는 지역으로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계획과(☏02-2627-208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