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독산1동 주민자치회 ‘독일카페’ 수익금으로 장학금 150만 원 기탁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독산1동 주민자치회 ‘독일카페’ 수익금으로 장학금 150만 원 기탁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조회수 6
연락처 02-2104-5232

금천구 독산1동 주민자치회


독일카페수익금으로 장학금 150만 원 기탁


 

 

- 독일카페 운영 수익금 모아 금천미래장학회에 150만 원 기탁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독산1동 주민자치회(회장 서경철)에서 12일 금천미래장학회에 장학금 15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독산1동 주민자치회는 독일카페를 운영하면서 모은 수익금으로 장학금을 마련했고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기탁하기로 결정했다.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수익금 300만원을 기탁한 데 이어 올해로 세 번째 장학금을 전달했다.

 

독산1동 주민센터 1층에 위치한 독일카페는 주민자치회에서 운영하는 마을활력소 공간이다. 주민들의 쉼터로서 마을공동체 구축을 위한 사랑방 역할을 한다. 또한 커피 전문가 교육을 이수한 주민들이 자원봉사자로 카페운영에 참여하고 있고 지역 주민(장애인, 노인 등)에게 커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한편 독산1동 주민자치회는 독일카페가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커피 전문가를 희망하는 누구나 자원봉사자로 지원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자는 주 12시간씩 근무한다.

 

서경철 독산1동 주민자치회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는 학생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미래 지역사회의 주역인 학생들을 위해 소중한 마음을 전해주신 독산1주민자치회 위원분들과 독일카페 봉사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독산1동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독산1동 주민센터(02-2104-52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4.07.17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