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32개 초·중·고 학부모와 금천 미래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 간담회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32개 초·중·고 학부모와 금천 미래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 간담회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조회수 10
연락처 02-2627-2812

금천구, 32개 초·중·고 학부모와 금천 미래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 간담회

 

 - 8일부터 4일간 32개 초·중·고 학부모회와 소통의 자리 마련

 - ‘좋은도시 금천’을 위한 구 주요 현안사업 공유

 - 금천구 교육사업 소개 및 교육 수요자 중심 현장 의견수렴

 - 3년 만에 개최한 학부모 간담회를 통해 소통과 협업의 장 만들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8일부터 4일간 지역 내 32개 초·중·고 학부모들이 참여하는 ‘금천 미래교육 발전을 위한 학부모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학부모 소통 간담회는 구 교육정책의 실수요자인 학부모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앞으로 금천 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8일(가산·독산권역 초등학교 9개), 10일(시흥권역 초등학교 9개), 11일(5개 고등학교), 12일(9개 중학교) 등 4일간 구의 주요 교육 사업을 안내한 후 학부모의 건의를 듣고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부모회는 유성훈 구청장과 함께 금천구 교육정책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했고, 교육사업을 내실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지난해 공교육 환경 만족도 조사 결과 금천구가 25개 자치구 중 9위에 오른 소식을 전하며, ‘금빛 학교’, ‘클린스쿨’ 등 구만의 특화된 교육정책들의 결실로 이루어 낸 값진 성과를 학부모들과 함께 나누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공군부대 부지 개발 관련 국토부 공간혁신구역 선도사업지’, ‘GTX-D라인 가산디지털역 포함 발표’ 등 구 주요 현안사업을 소개하며 지역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을 제고하기도 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자리가 학교 밖에서 구청과 함께 다양한 교육 현안들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구청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만들어졌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학부모 소통 간담회는 다양한 교육 주체들과의 만남을 통해 현장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 구 특성에 맞는 교육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현장 소통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02-2627-28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4.07.16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