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노동자 권리보장에서 취업상담까지 G밸리에 노동자종합지원센터 개소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노동자 권리보장에서 취업상담까지 G밸리에 노동자종합지원센터 개소
담당부서 일자리청년과
조회수 36
연락처 02-2627-2032

금천구, 노동자 권리보장에서 취업상담까지 G밸리에 노동자종합지원센터 개소

- 금천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 ‘노닥노닥’ 7월 11일 개소식 개최 -

 

 - 공인 노무사의 노무 및 노동 법률상담, 전문인력의 일자리 상담 무료 지원

 -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과 인적교류가 가능한 복합 공간 조성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1일 10시 근로자의 삶의 질과 복지를 향상하기 위한 노동자종합지원센터 ‘노닥노닥’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노동자종합지원센터 개소는 취약계층 노동자, 청년, 학생 등 다양한 주민에게 노동복지 종합서비스를 제공해 노동권익을 향상시키고자 추진됐다.

 

 센터는 지식산업센터 ‘가산퍼블릭(A동 511, 512호)’에 위치해 있으며 154.34㎡ 규모이다. 센터의 이름 ‘노닥노닥’에는 언제든 방문할 수 있는 편안하고 친근한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센터는 가산디지털단지에 집중돼 있는 직장인과 구직 청년들의 욕구를 반영해 노동 상담, 인적 교류, 휴식이 모두 가능한 복합 공간으로 조성됐다.

 

 구는 센터에서 근로조건 및 노동인식 개선 사업과 노동복지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근로조건 개선사업’은 노무, 노동법률, 일자리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센터에 상주하는 공인노무사와 일자리 상담 전문인력이 근로자와 구직자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한다.

 

 공인노무사 상담은 평일 14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된다. 근로자라면 누구나 별도 마련된 상담실에서 임금체불, 부당해고 등 노동 관련 전문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일자리 상담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고, 지역 내 일자리 정보와 구직자별 맞춤형 취업 상담 서비스가 제공된다.

 

 ‘노동인식 개선사업’에서는 노동자, 청년,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근로기준법, 임금, 퇴직금, 노동시간 등 노동법률 교육을 통해 근로자의 권리를 알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노동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동인권 교육, 배달업 종사자 안전교육 및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노동복지 지원사업’은 직장인과 구직자를 위한 치유 프로그램 등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지역 내 유관기관과 연계해 노동자와 청년들을 위한 건강, 공연, 교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G밸리 직장인과 구직 청년들을 위해 인적 교류와 휴식이 가능한 편의공간도 마련돼 있다.

 

 간이식당(카페테리아)을 조성해 근로자와 구직자들이 언제든 방문해서 음료를 즐기며 편히 쉬거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휴대폰 충전이나 휴대용 컴퓨터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노동자종합지원센터가 개소돼 노동자와 구직자에게 지역 특성을 반영한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노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노동자의 삶과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아 신명 나는 직장, 일할 맛 나는 세상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일자리청년과(☏02-2627-2032) 또는 금천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02-2627-214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4.07.1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