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지친 직원들을 위한 오아시스 ‘직원 휴게공간’ 운영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지친 직원들을 위한 오아시스 ‘직원 휴게공간’ 운영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조회수 22
연락처 02-2627-1003

금천구, 지친 직원들을 위한 오아시스 ‘직원 휴게공간’ 운영

 

 - 구청사 내에 남, 여직원 휴게공간 운영, 냉난방 설비, 침구류, 편의시설 갖춰

 - 지난해에는 청사 자투리 공간 활용해 직원 휴게공간 ‘라운지7’ 조성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구청사 내에 직원 휴게공간을 조성해 24시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직원 휴게공간은 업무집중도 향상과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휴식의 필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청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됐다.

 

 구는 그간 여직원 휴게실을 운영해왔으나 업무 공간 확장으로 인해 휴게실을 이전하면서 남녀간의 불평등 해소를 위해 남, 여직원 휴게공간을 각각 설치했다.

 

 편안한 휴식을 위해 냉난방 설비와 침구류를 갖추고 전동 각도 조절 의자(리클라이너) 등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향후 의료기기 등 편의시설을 확충해나갈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적절한 휴식은 업무 능률 향상의 원동력이다”라며, “이곳에서 쉬면서 재충전한 공무원들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주민을 위한 행정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보건실 조성 취지를 설명했다.

 

 구는 그동안 직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왔다. 지난해 8월에는 청사 7층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직원 휴게공간 ‘라운지7’을 조성했다. 직원들이 담소를 나누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안마의자, 커피머신, 차 탁자(티 테이블), 소파 등을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업무증가와 악성 민원 발생으로 공직 기피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요즘, 직원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조직문화를 개선해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행정지원과(☎2627-100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4.06.0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