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충북 진천군과 행복한 동행을 위한 자매결연 맺어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충북 진천군과 행복한 동행을 위한 자매결연 맺어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조회수 195
연락처 02-2627-1033

금천구, 충북 진천군과 행복한 동행을 위한 자매결연 맺어

 

- 행정, 경제, 교육,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 발전하기로 협약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0월 10일 충청북도 진천군과 상호 협력과 상생 발전을 위해 자매결연을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정식은 금천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됐다.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송기섭 진천군수, 김용술 금천구의회 의장, 장동현 진천군의회 의장 등 두 자치단체의 관계자 56명이 참석했다.

 

 진천군은 살아서는 진천 땅이 좋다는 ‘생거진천’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천혜의 자연환경과 비옥한 농토를 가지고 있다.

 

 금천구와 진천군은 협약을 통해 행정, 경제, 교육,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확대는 물론 두 도시의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 지역 문화·관광·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업 ▲ 우수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사업 ▲ 귀농·귀촌 영농 정착 현장체험 ▲ 일자리 공유를 통한 협력체계 구축 등 11개 주요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한국 경제성장의 핵심 역할을 해온 금천구와 자매결연을 맺어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진천군과 자매결연을 맺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라며, “앞으로 금천구와 진천군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활용하여 앞으로 나아가는 행복한 동행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접수일 2023.10.1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