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인공지능 레이더로 공중화장실 안전 지킨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인공지능 레이더로 공중화장실 안전 지킨다
담당부서 주민안전과
조회수 180
연락처 02-2627-1547

금천구, 인공지능 레이더로 공중화장실 안전 지킨다

- 금천구, 산기슭공원 공중화장실에 인공지능 레이더 설치 운영 -

 

-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레이더가 고주파로 동작 인식·분석, 위험 상황 감지

- 화장실에서 위험 상황 발생 시 경찰관 출동, 11월까지 시범운영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시흥동 산기슭공원 공중화장실 10칸에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레이더(이하 지능형 레이더)를 설치하고 11월 말까지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개인정보 보호가 필요한 화장실에는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등 영상장치를 설치할 수 없어 실시간으로 위험 상황에 대응하기 어렵다. 지능형 레이더는 고주파를 통해 사람의 동작을 세밀하게 인식·분석한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지능형 포착기술을 통해 신속하게 위험 상황을 감지할 수 있다.

 

 지능형 레이더 시범운영은 LG유플러스와 함께 추진하게 됐다.

 

 평일 주간은 주민안전과에서, 야간 및 휴일은 금천구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위험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금천경찰서에 통보하고, 금천경찰서에서 현장으로 출동해 이용 주민의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금천구는 11월 말까지 지능형 레이더를 운영하면서 품질 및 성능을 검증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해 본격적인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폐쇄회로텔레비전(CCTV)을 설치할 수 없는 장소에서도 주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능형 기술을 통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주민안전과(☏ 02-2627-154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3.09.1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