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독산동 노보텔 자리에 고층 주상복합 빌딩 들어선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독산동 노보텔 자리에 고층 주상복합 빌딩 들어선다
담당부서 도시계획과
조회수 701
연락처 02-2627-1553

독산동 노보텔 자리에 고층 주상복합 빌딩 들어선다

- 금천구, ‘신독산역 역세권활성화사업’ 추진 -

 

- 용도지역 상향(근린상업지역→일반상업지역)해 용적률 완화

- 청소년문화의집, 공공기여 시설로 확보

- 역세권 중심기능 강화 및 동·서간 균형발전 도모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신독산역 역세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독산동 노보텔호텔이 있던 자리에 고층 주상복합 빌딩과 광장이 조성된다.

 

 서울시는 8월 22일 제13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 독산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인 ‘신독산 역세권 활성화사업 특별계획구역 지정 및 세부개발계획안’을 수정 가결했다.

 

 대상지(독산동 1030-1 외 1필지)는 독산동 노보텔호텔이 있던 자리이며, 2026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이 지나는 신독산역 바로 인근 지역이다. 시흥대로를 중심으로 동측, 저층 주거지가 형성된 곳이다.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의 주요 내용은 두 가지다. 역세권 기능 강화 및 고밀개발을 위해 용도지역을 상향(근린상업지역→일반상업지역)해 용적률을 완화했다. 또한 청소년들의 여가, 취미, 자치활동 등을 지원하는 ‘청소년문화의집’을 개발에 따른 공공기여 시설로 확보했다.

 

 세부 계발계획은 건축, 교통심의 등을 거쳐 올해 말 최종 고시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 결정을 통해 신독산역 역세권 중심지를 개발하고, 금천구의 동·서간 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도시계획과(☏02-2627-155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3.09.0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