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어르신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실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어르신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실시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조회수 347
연락처 02-2627-2215

금천구 ‘어르신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실시

 

- 총명 침 시술과 한약 처방, 개별 상담 지원

- 금천구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 중, 인지 저하로 판정된 어르신 45명 대상

- 치매 진단받고 약물 치료중인 어르신, 치매안심센터 서비스 이용자는 제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치매 위험군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총명 침 시술과 한약 처방을 무료로 지원하는 ‘어르신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어르신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은 어르신에게 표준화된 한의약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치매와 우울증을 예방하고, 어르신의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금천구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 중 인지 저하로 판정받은 어르신(치매로 진단받은 자 제외) 선착순 45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금천구 지정한의원에 방문해 인지기능 및 우울증 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사 결과 어르신이 치매 위험군(인지 저하)으로 판단되면 총명 침 시술, 첩약 또는 과립제 형태의 한약 처방을 받게 된다.

 

 단, 현재 치매를 진단받고 약물치료 중이거나 한의사에 의해 중등도 이상의 치매를 진단받은 경우는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금천구 지정한의원은 10곳이다. ▲ 원효당한의원 ▲ 보성한의원 ▲ 다소담한의원 ▲ 동인당한의원 ▲ 경희스마일한의원 ▲ 보담한의원 ▲ 태인한의원 ▲ 지성한의원 ▲ 정훈한의원 ▲ 편백한의원이다. 연락처와 주소는 금천구보건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어르신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은 어르신의 인지능력 개선과 치매 중증화 예방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관리 사업을 발굴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지정한의원과 금천구보건소 누리집 또는 건강증진과(☏02-2627-221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3.08.03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