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겨울철 대비 제설 취약구간에 도로 열선 추가 설치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겨울철 대비 제설 취약구간에 도로 열선 추가 설치
담당부서 도로과
조회수 354
연락처 02-2627-1813

금천구, 겨울철 대비 제설 취약구간에 도로 열선 추가 설치

 

- 독산배수지~남문교회 구간, 백산초~금천고 구간에 총 800m 길이 열선 설치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겨울철 제설 대책의 하나로 제설취약지역에 도로 열선을(Snow Melting System) 추가 설치한다고 밝혔다.

 

 열선 시스템은 도로 포장면 아래에 열선을 설치하고, 도로 표면에 있는 센서를 통해 강설 시 자동으로 작동해 눈을 직접 녹이는 시스템이다. 염화칼슘 사용량을 줄여 친환경적뿐만 아니라 적은 인력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올해 추가 설치할 구간은 길이 총 800m로 △ 독산동 ‘독산배수지~남문교회’ 구간(440m)과 시흥동 ‘백산초~금천고’ 구간(360m) 2곳이다. 독산배수지~남문교회 구간은 5월에, 백산초~금천고 구간은 6월 내에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해당 구간은 마을버스 노선에 포함된 급경사 도로다. 또한 학교 밀집 지역으로 교통량이 많아 강설 예보 시 제설제 사전살포 등 초동 제설 작업을 시행하고 있지만, 한파를 동반한 폭설 시에는 제설 작업에 어려움이 있다.

 

 한편 금천구는 2021년에는 금하로 급경사 구간에, 지난해에는 탑골로 등 4곳에 도로 열선을 설치 운영해 주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예산을 확보해 제설취약지역에 도로 열선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도로 열선 설치 사업을 잘 마무리하고 향후 겨울철 제설 대응체계를 꼼꼼히 점검해 폭설과 도로결빙에 따른 구민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도로과(☏02-2627-181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3.05.1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