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부부 힐링캠프 ‘Re-Re 쀼(부부)캉스’ 개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부부 힐링캠프 ‘Re-Re 쀼(부부)캉스’ 개최
담당부서 가족정책과
조회수 318
연락처 070-7487-5508

금천구, 부부 힐링캠프 ‘Re-Re 쀼(부부)캉스’ 개최

 

- 5월 21일 부부의 날을 맞아 부부 힐링캠프 행사 개최

- 결혼 20주년 이상, 50대 이상 부부의 관계 증진 및 소통강화 프로젝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구가족센터(이하 센터)에서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다시 돌아온 부부 힐링캠프, ‘Re-Re 쀼캉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Re-Re 쀼캉스’는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의미의 부부의 날을 기념하고, 금천구민의 가족 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참여 대상은 금천구에 거주하는 50대 이상, 결혼 20주년 이상인 부부 15쌍이다. 

 

 충남 공주시 소재 한국문화연수원에서 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힐링의 시간 ‘숲치유 명상’, 부부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부부대화법과 소통 강의’ 등이 진행된다.

 

 4월 28일까지 금천구가족센터 홈페이지 ‘프로그램 안내’에서 신청하거나 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발표는 접수 후 서류심사를 거쳐 5월 8일 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센터에서는 금천구의 지원을 받아 2018년부터 부부의 날을 기념한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해 오고 있다. 부부를 위한 ‘토크콘서트’, 추억의 ‘1010235(열렬히 사모)’라는 주제로 다양한 데이트 코스 제공, ‘나의 신랑, 나의 신부’라는 리마인드 웨딩 프로그램 등 참여했던 중·노년기 부부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부부가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겨 가족의 의미를 돌아볼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가족 친화적인 금천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가족센터 홈페이지, 밴드을 확인하거나 금천구가족센터(☏070-7487-550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3.04.2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