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정신건강의 날 기념 음악회 및 대강좌 ‘스트레스 그리고 나’ 개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정신건강의 날 기념 음악회 및 대강좌 ‘스트레스 그리고 나’ 개최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조회수 237
연락처 02-3281-9314

금천구, 정신건강의 날 기념 음악회 및 대강좌 ‘스트레스 그리고 나’ 개최


- 양재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유쾌한 정신건강 강연
 - 안형수 기타리스트의 마음을 위로하는 따뜻한 공연,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함께 진행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금천구보건소가 ‘10. 10.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10월 12일(수) 음악회 및 대강좌 ‘스트레스 그리고 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금껏 코로나로 심리적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구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본 강연에 앞서 30분간 ‘위로’라는 주제로 안형수 기타리스트를 중심으로 전진주 바이올리니스트, 양혜선 첼리스트가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경기민요 ‘아리랑’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서정적인 음률로 선보인다.

 

 이어 오후 2시부터는 진병원 대표원장이자 유튜브 채널 ‘양브로의 정신세계’에 출연하고 있는 양재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코로나 블루 속 스트레스 관리법-스트레스 그리고 나’를 주제로 유쾌하고 활력 있는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에서는 우리에게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정신질환을 이해하고, 스트레스의 영향과 관리 방법을 알아본다.

 

 이 밖에도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가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정신건강복지센터(☏02-3281-9314~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2.10.09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