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포토] 얘들아, 안양천에서 벼 베기 하자!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포토] 얘들아, 안양천에서 벼 베기 하자!
배포일 2021-10-28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조회수 1025
연락처 02-2627-1886

[포토] 얘들아, 안양천에서 벼 베기 하자!
 - 금천구, 안양천 생태텃논 벼 베기 수확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0월 28일(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금천교 인근 둔치에 조성한 안양천 생태텃논에서 ‘가을걷이 벼 베기 수확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늘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한 지역 유치원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어린이들을 인도한 선생님은 “아이들이 오늘 벼 베기 체험을 하기 위해 며칠 전부터 건강관리를 하고 있었다”라며, 오늘 체험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드러냈다.

 

 오늘 참여한 어린이들은 도시농업 전문가와 함께 모형 낫으로 벼를 베고, 벤 볏짚을 현장에 준비된 벼훑이와 탈곡기로 직접 낟알을 털어보며 벼에서 식탁 위의 밥이 되기까지 농사의 수고로움을 체험하고 농부에게 고마운 마음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낟알을 털어 낸 볏짚으로 새끼를 꼬며 옛 조상들의 생활의 일부를 체험하기도 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과 현장학습의 기회가 줄어든 아이들이 이번 가을걷이 체험학습을 통해 도심 속 농촌을 체험하고, 농부에게 고마움을 느끼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금천의 어린이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