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작은도서관에서 만나는 원화전시회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작은도서관에서 만나는 원화전시회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조회수 283
연락처 02-2627-2853

 작은도서관에서 만나는 원화전시회
- 금천구, 맑은누리 작은도서관 ‘무명천 할머니’ 원화 전시회 개최 -


- 9월 말까지 제주 4·3 사건의 실제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무명천 할머니’ 원화 전시회 진행
- 정란희 작가와 특별전 및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맑은누리 작은도서관에서 9월 말까지 정란희 작가의 그림책 ‘무명천 할머니’ 원화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명천 할머니’는 4·3 사건의 실제 이야기와 역사의 비극 속에 겪은 끔찍한 고통을 무명천으로 가린 얼굴로 살아야 했던 피해자 진아영 할머니의 삶을 담은 작품이다.

 

 작품 관람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관이다. 원화 전시회와 함께 ‘정란희 작가 특별전’으로 작가의 도서도 함께 전시하고 있다.

 

 지난 8월 4일에는 시흥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란희 작가와의 만남’을 실시간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맑은누리 작은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4학년,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0월 7일부터 매주 목요일 ‘역사 속으로 풍덩 시즌2’, ‘처음 만나는 한국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한국사를 처음 배우는 어린이들에게 우리 역사를 바로 알릴 계획이다. 그 외 성인 대상 ‘홈가드닝 심리치유 프로그램’, 초등학교 2학년 대상 ‘생애 처음 인문학’ 등 다양한 독서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문화생활 경험이 줄어든 요즘, 구민 모두가 집에서 가까운 작은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맑은누리 작은도서관 (☏02-2104-5649) 또는 금천구청 문화체육과(☏02-2627-285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1.09.1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