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청앞 보도’ 사람중심의 통행로로 재탄생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청앞 보도’ 사람중심의 통행로로 재탄생
담당부서 도로과
조회수 393
연락처 02-2627-1817

‘금천구청앞 보도’ 사람중심의 통행로로 재탄생
- 금천구, ‘금천구청역 삼거리’ 등 보도상 장애인안전시설 정비사업 시행 -


- 25일(월) 금천구청역 삼거리를 시작으로 올해 금하로 노선 24개소 정비
- 보행약자를 위해 보도상 점자블록과 횡단보도 턱낮춤 정비 시행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보행약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구청 앞 보도상 ‘장애인안전시설 정비사업’을 추진, 사람중심의 통행로 정비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안전시설 정비사업’은 횡단보도 진행방향과 (선형)점자블록의 방향을 일치시키고 횡단보도 전체 경계석 턱낮춤과 보도 및 차도의 높이가 없는 턱낮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금천구청역 삼거리 보도는 출·퇴근시 유동인구가 많은 주통행로임에도  보도위 점자블록과 턱낮춤 시설이 설치되지 않아 보행약자들이 종종 불편함을 겪어왔다.

 

 구는 오는 25일(월) 금천구청역 삼거리를 시작으로 올해 금하로 노선에 있는 보도 24개소를 정비할 계획이다.

 

 또, 올해 6월까지 구도의 보도상 장애인안전시설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해 ‘노후‧파손된 점자블록’, ‘방향이 잘못되거나 조잡하게 설치된 안전유도블록(점자, 선형)’ 정비와 횡단보도 턱낮춤 등을 단계별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시흥대로 등 시도상 약 185개소, 구도는 32개소를 정비했다. 올해는 서울시에서 장애인안전시설 정비 예산 9,000만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휠체어와 유모차를 사용하는 보행약자의 보행환경 개선 뿐만아니라 보도상 안전사고 예방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장애인안전시설을 지속 관리하여 걷기편한 사람중심의 인도를 만들기 위해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도로과(☏02-2627-181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0.05.2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