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코로나19 대응 외식업 단체 간담회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코로나19 대응 외식업 단체 간담회
담당부서 위생과
조회수 478
연락처 02-2627-2603

금천구, 코로나19 대응 외식업 단체 간담회

 

- 5월 19일(화) 한국외식업중앙회금천구지회 소속 식품접객업소 대표자 간담회
- 외식업소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 논의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민생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19일(화) 구청 소회의실에서 ‘외식업 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유성훈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부서장과 한국외식업중앙회금천구지회 소속 식품접객업소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영업자들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고충과 건의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외식업 단체 임원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골목상권 살리기를 위한 지역 업소 이용의 적극적인 홍보와 식사시간 식당 주변 주차단속 완화, 영세 사업자 음식물쓰레기 스티커(납부필증) 보조, 영업장 위생용품 지원 등을 요청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 소상공인‧자영업자  특별신용보증대출 등을 민생경제 지원 사업들을 안내하고, “건의사항에 대해서도 적극 검토해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외식업 단체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지속적인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협조를 부탁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민생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지난 4월 개설한 ‘골목경제지원센터’를 주축으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경영자금 및 이자를 지원하고, 코로나19 피해 업체에 인건비, 임대료 등 고정비용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지역경제활성화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보건소 위생과(☏02-2627-260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0.05.2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