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맞춤 지원 안내
분야 | 교육 | |||||||||
---|---|---|---|---|---|---|---|---|---|---|
지원기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
신청기간 | 9. 21.(목)~10. 11.(일) | |||||||||
제목 | (종료) 『고객센터(상담) 분야 재취업 특화교육』 2023년 제2차 교육생 모집 공고 | |||||||||
지원대상 | 폐업(예정) 소상공인 및 폐업 소상공인 배우자 중 ‘23년 희망리턴패키지 심화교육 수료자* |
『고객센터(상담) 분야 재취업 특화교육』
2023년 제2차 교육생 모집 공고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LG유플러스 고객센터가 폐업(예정) 소상공인 재기지원의 일환으로「고객센터(상담) 분야 재취업 특화교육」을 운영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2023년 9월 21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 사업목적
◦ 재기 소상공인(배우자)의 고객센터(상담) 분야 재취업 지원을 위한 LG유플러스 고객센터(㈜씨에스리더 등*) 특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 LG유플러스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CS분야 전문 기업(LG유플러스 자회사)
□ 사업개요
◦ (프로그램명) ‘고객센터(상담) 분야 재취업 특화교육’
◦ (지원내용)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연계 채용 및 CS분야 전문 교육
◦ (지원대상) 폐업(예정) 소상공인 및 폐업 소상공인 배우자 중 ‘23년 희망리턴패키지 심화교육 수료자*
* 희리패 기초교육 수료자 중 심화교육을 수료하지 않은 자가 신청할 경우, 최종 선정 후 채용 전 ‘CS심화교육(현장)’을 필수 이수하여야 함(미수료시 지원 불가) ** CS심화교육: 서울, 부산 등 거점 지역에서 1일간(8시간 내외) 진행(10.31(화) 예정)
◦ (지원규모) 총 50명 내외
□ 세부 지원내용
① (정규직 채용) 교육과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정규직 채용을 연계하며 재기 소상공인의 실질적 재취업 기회, 고용안정 보장
- LG유플러스 자회사(㈜씨에스리더 등) 소속 정규직원으로 채용되어 급여, 수당, 복리후생 등 동일한 임직원 혜택 제공
- 전국 7개*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중 희망 근무 센터 지원 가능
* 서울(논현센터), 서울(시흥센터), 대전, 광주, 대구, 부산(감전센터), 부산(중앙센터)
② (특화교육) 고객센터(상담) 전문기관의 체계적 교육 제공(5주, 주5일 40시간)으로 CS분야 전문가로 도약기회 제공
* 본 교육의 최소 80%(4주) 이상 이수 시 중기부-공단-LG유플러스 고객센터가 인증하는 ‘특화교육 수료증’ 발급
③ (수당지급) CS심화교육 수료 여부 및 선정자의 전직장려수당 지급 요건에 따른 별도 지원 수당 지급
- (교육수당) 채용 전 CS심화교육(집체) 수료 시, 공단에서 교육 참석에 따른 교통비 등의 교육수당(16만원) 지급
- (전직장려수당) 특화 교육 수료 후 LG유플러스 고객센터 또는 타 사업장에 취업한 경우(30일 근속) 전직장려수당 지급(최대 100만원)
* 단, 교육 신청일 당시 취업상태가 아니어야 하며, 전직장려수당 지급기준에 부합하여야 함 ** 전직장려수당은 재기소상공인 본인만을 대상으로 함 (배우자 전직장려수당 지원불가)
□ 추진일정
* 면접평가는 2가지 단계로 진행(인적성 검사, 심층대면면접)
** 본 교육 신청 당시 희리패 심화교육 미수료자는 선정 후 CS심화교육(현장)을 필수 이수하여야 하며 현장교육 미참석(미수료) 시 최종 탈락 예정(기수료자는 선택 이수) *** 상기 일정은 내·외부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신청대상
◦(신청대상) 폐업(예정) 소상공인 및 폐업 소상공인 배우자 중 ‘23년 희망리턴패키지 심화교육 수료자*
* 희리패 기초교육 수료자 중 심화교육을 수료하지 않은 자가 신청할 경우, 최종 선정 후 채용 전 ‘CS심화교육’을 필수 이수하여야 함(미수료시 지원 제외)
◦ (신청자격) 신청일 기준 아래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지원제외) `23년 재취업 특화 프로그램 선정 또는 수료자 제외
* 재취업 특화교육은 연 1회 지원가능하며, 본 교육 참여 시 ‘23년 진행되는 타 재취업 특화교육 참여 불가
□ 신청방법
◦ (신청기간) 9. 21.(목)~10. 11.(일)
◦ (신청방법) 개별 온라인 신청(http://hope.sbiz.or.kr)
◦ (제출서류)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에 아래 서류 파일 업로드
* 제출서류는 제출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된 것이어야 함(자격증, 상장 제외) ** 행정정보공동망 열람이용 동의 시 ②~④ 제출 생략 가능(미동의 시 직접 제출)
□ 평가 및 선정
◦ (선정절차) 서류심사 및 면접평가 2단계로 심사 진행하며, 서류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면접평가 실시 후 최종 교육생 선발
◦ (평가기준) 적격 여부 검토 후 인적성 검사(설문 링크, 3~5분) 수행, 지원자의 고객센터 취업 의지, 노력도 및 계획 등 심층 면접 수행
- (서류심사) 공단에서 신청인 자격 여부, 지원제외 요건 등을 검토하여 면접심사 대상자 개별 안내(문자)
- (면접평가) 개별 인적성 검사 요청 및 진행 후, LG유플러스 관계자 및 외부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적격자 개별 면접 진행 후 최종 교육생 선발
* (평가내용) 고객센터 취업과 관련된 계획의 구체성 및 노력도, 본 프로그램 참가 의지 등에 대한 심층 면접 실시 ** 전국 LG유플러스 고객센터 7개 중 희망 센터에서 면접 진행 예정
◦ 세부 일정(안)
* 상기 일정은 내‧외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결과발표
◦ 신청 홈페이지(hope.sbiz.or.kr)에서 최종 선정 여부 확인 가능하며, 신청인 대상 개별 문자 별도 안내 예정 |
||||||||
신청방법 | 개별 온라인 신청(http://hope.sbiz.or.kr) | |||||||||
문의처 | 신청 문의(운영사무국) : ☎ 1800-5981 -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17:00 | |||||||||
첨부 | ||||||||||
신청안내 및 링크 | http://hope.sbiz.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