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

지역경제행정서비스헌장

지역경제과 전화번호

2627-1302~1306

지역경제활성화 기반 확충

전통시장 활성화

전통시장 환경을 개선하고 상인의식 개선과 경영혁신 지원을 통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담보능력이 부족한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자금지원과 마케팅 지원 사업 등을 실시하여 소기업과 소상 공인의 경영안정에 기여하겠습니다.

가산디지털산업단지 관리

가산디지털산업단지는 고유의 산업적 특성과 지역발전을 고려하여 패션 및 IT산업단지로 특화·육성해 나가겠습니다.

기업지원 강화

기업지원

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하여 중소기업육성기금을 저리로 지원하고, 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며, 기업인들의 애로사항 청취, 상담 및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등 각종 증명서류 발급을 가산디지털산업단지내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기업지원센터를 운영하여 기업하기 좋은 금천구를 만들겠습니다.

첨단산업 육성

첨단산업전시회에 IT 기업참가를 지원하고, 창업지원정보센터에 첨단업종 기업을 우선 입주시키는 등 첨단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겠습니다.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

물가안정

주요 생활필수품 및 개인서비스요금 안정을 위하여 착한가격업소를 지정·홍보하고 가격지도 등을 실시하여 가격정보를 금천구 홈페이지에 신속히 공개하겠습니다.

도·농 교류

도·농 직거래를 연 2회이상 실시하는 등 도·농 교류를 활성화하여 저렴하고 안전한 우리 농수축산물을 제공하겠습니다.

소비자 보호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하여 소비자보호센터를 운영하고, 민원신고 접수 3일 내에 처리결과를 알려드리는 등 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서겠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지역경제과
  • 담당자 김진영
  • 전화번호 02-2627-1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