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

하수행정서비스헌장

치수과 전화번호

2627-2415~7

신속 정확한 하수민원처리

  • 하수도 준설, 하수도 악취발생 등 주민불편 민원접수 시 『바로 처리 기동반』을 활용하여 즉시(3시간 이내) 현장을 확인하여 처리하고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즉시 처리가 불가한 사안은 조치계획을 우편, 팩스,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 드리고 장기간이 소요될 경우는 진척사항을 정기적(주1회)으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하수분야 『기동순찰반』을 편성 매일 1회 이상, 취약지역은 수시로 순찰을 실시하여 밝고 깨끗한 도시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 침수지역 및 하수관거에 토사, 오니 등이 퇴적되어 하수소통이 원활치 못한 구간은 연간단가준설계약 업체 또는 직영 준설반으로 하여금 우선 순위를 정하여 준설을 시행하여 재해를 사전예방하고 쾌적하고 깨끗한 하수도를 만들겠습니다.
  • 노후하수관 및 경사불량 등으로 하수소통이 원활하게 소통되지 않는 구간은 연차적 계획을 수립하여 하수관개량공사를 시행하겠습니다.

구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완벽한 방재시스템 운영

  • 항상 종합 재해방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전 구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재해취약시설(하천, 대형공사장, 침수지역 등)에 대한 특별관리로 재해없는 금천구로 만들겠습니다.
  • 피해발생 시 응급복구 및 구호대책, 방역, 청소대책을 수립하겠습니다.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로 피해 사전예방 및 피해발생시 완벽하게 대처하겠습니다.

고객께 협조바라는 사항

  • 하수도 시설물 파손 행위를 금지하여 주시고 보시면 꼭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하수도에 음식물 투기 및 음식물 분쇄기 사용을 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화조 청소는 정해진 시기 및 절차에 따라서 반드시 하셔서 악취가 발생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바랍니다.
  • 자기 집 앞 청소는 스스로 해주시고 하수관, 맨홀, 빗물받이 등에 쓰레기 및 담배꽁초, 휴지 등이 유입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물 절약운동을 범 국민적으로 생활화하여 물 부족사태 해결 및 하수처리 비용 절감, 생태계보전등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구민 여러분께서 금천구청과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찾아오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하여 주시면 훨씬 만족스러운 하수행정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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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치수과
  • 담당자 이동섭
  • 전화번호 02-2627-1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