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

위생행정서비스헌장

위생과 전화번호

2627-2602~5

안심할 수 있는 식품접객문화 조성

  • 저염참여업소 확대, 채식의 날 운영 등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음식문화 개선 운동으로 구민 식생활 개선에 앞장서겠습니다.
  • 식중독 예방교육 및 홍보활동 강화, 집단급식소 민관 합동 점검을 통하여식중독 발생을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식품의 안정성 관리강화

  • 식품제조·가공업소, 유통판매업소 등에 대하여 지도점검과 제품검사를 통해 부정·불량식품 제조와 유통을 사전 방지하겠습니다.
  • 원산지표시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 및 지도점검을 통해 먹거리 안전에 힘쓰겠습니다.

위생서비스 개선으로 수준높은 위생문화 정착

  • 식품접객업소에 대하여 시기별·테마별·업종별 지도 점검으로 식품위생 불만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음식점 위생등급제 확대를 통하여 영업자 스스로 위생서비스 수준을 높이도록유도하고, 소비자에게 좀 더 나은 음식점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공중위생서비스 제공

  • 공중위생업소 대표자 교육 및 지도점검을 통하여 공중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에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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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위생과
  • 담당자 강진성
  • 전화번호 02-2627-2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