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척추측만증 검진사업 및 사후관리체계 구축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척추측만증 검진사업 및 사후관리체계 구축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169
연락처 2627-1085

금천구, 척추측만증 검진사업 및 사후관리체계 구축

- 척추측만 유소견자 완화운동 교실 및 저소득 중증유소견자 의료비 지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척추측만증 시작시기인 초등학교 5학년과 신체발달 왕성시기로 조기발견시 재활 교정이 가장 효과적인 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척추측만증 검진사업을 실시한다.


  척추측만증이란 몸통이 틀어지면서 허리가 옆으로 휘어지는 변형으로 대부분은 사춘기 전후 발생하며 진행을 방치할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어 조기발견 및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는 검진사업을 시작한 이후로 척추측만증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어 예방 및 진행을 방지하기 위해 척추측만증 완화운동교실 운영과 저소득 척추측만증 의료비(보조기) 지원사업을 올해부터 실시한다.


  척추측만증 완화운동교실은 4월부터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실시하며 주 대상은 척추측만 증상이 있는 청소년으로 척추측만증 개선 및 예방운동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자녀와 함께 참여를 원하는 부모님들도 참관을 할 수 있다.


  보조기 착용은 척추가 20도이상 휘어진 중증 척추측만증 환자에게 더 이상의 진행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하며 성장이 끝나는 시기까지 착용한다.


  보조기 비용은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지 못하는 고가의 치료기구로 저소득층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에 따라 구는 올해부터 저소득(의료급여수급권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청소년 중 중증 척추측만증(20도이상)으로 진단받고 보조기착용 치료가 필요한 만18세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보조기 구입비용을 지원한다.


  1인당 최대 150만원으로 1회에 한해 지원한다.


  특히 이 사업은 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금천구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저소득층을 위한 건강형평성 제고 및 성장기 청소년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보건소 보건의료과(☎2627-271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4.23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