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저소득층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선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저소득층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선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580
연락처 2627-1085
 

저소득층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선다

- 금천구, 재난취약가구 무료 안전점검 실시 및 단독경보형 화재감지기 설치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이달부터 경제적 자활 능력이 부족한 저소득층 재난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전기분야 무료 안전점검 및 단독 경보형 화재감지기를 설치하는 안전복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무료 안전점검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및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가구 중 전기 시설이 노후해 개선이 시급한 가구로 선정된 491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중 화재 취약 가구 311가구를 선정하여 단독경보형 화재감지기도 설치한다.


  구는 전기누전 여부, 차단기?개폐기 손상 여부, 옥내배선 상태, 전기기구 안전여부 등에 대해 점검하고 노후 된 전기 시설에 대하여는 현장에서 즉시 교체 또는 보수 할 예정이다.


  또 안전사고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개?보수를 실시, 유해?위험한 환경을 개선해 구민들의 생명과 재산보호 등 안전에 만전을 기 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계절별 전기 사용 요령 및 절전요령 등 전기 안전교육도 병행 실시하고, 전기 절약을 위해 고효율 조명 등 또는 절전 형 콘센트 등도 설치해 줄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장기간 전기 설비를 교체하지 못했거나 점검이 제때 이뤄지지 못해 저소득 가구의 노후 주택에서 누전으로 인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사업인 만큼 앞으로 무료점검을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구는 지난해의 경우 234가구에 대해 1,880만원의 지원을 통해 점검 및 교체, 보수를 실시하였으나 올해는 지난해보다 2배이상 예산을 투입하여 491가구에 대해 3,350만원을 지원 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치수방재과(☎2627-187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3.29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