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보건의료 사각지대 없앤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보건의료 사각지대 없앤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740
연락처 2627-1085
 

금천구, 보건의료 사각지대 없앤다

- 기존의 독산3동자치회관을 독산보건분소로 바꿔, 4월 3일부터 본격 운영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그동안 보건의료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지역에 보건분소를 설치한다.


  금천구는 기존의 독산3동자치회관을 새롭게 바꿔 독산보건분소로 재탄생하고 오는 4월 3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최근 100세 장수시대에 따라 급격한 고령사회로의 진전, 만성질환자의 증가 등 주민에게 다가가는 현장 중심의 보건행정이 절실한 시점이다.


  특히 구청 보건소까지의 대중교통 접근성이 떨어지고 외국인노동자와 다문화가정의 비율이 높아 보건분소 설치에 대한 필요성이 더 증가됨에 따라 이를 해소하고자 독산보건분소를 설치하게 되었다.


  새로 설치되는 독산보건분소는 작년 5월부터 총사업비 8억4,000만원을 투입, 독산3동자치회관을 리모델링하여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718.30㎡ 규모로 꾸며진다.


  지하층은 물리치료실?한방실?대사증후군관리센터, 주민공동실로 이용되며, 1층은 1차진료실(내과), 예방접종실, 임상병리실, 민원실로 2층은 구민건강교육과 청소년공부방으로 활용될 교육실이 있다.


  보건분소에는 의사와 간호사를 포함한 9명의 인력이 상주하여 예방접종 등 진료는 물론 노인에게 인기 있는 물리치료를 포함 5개 진료과목으로 운영한다.


  또 대사증후군관리센터도 개설하여 혈압, 혈당,콜레스트롤 등 검사 및 건강관리 상담을 하는 무료 부가서비스도 제공하며 마을 공동체 형성을 위한 주민소통의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보건분소 개소로 그동안 구청 보건소까지의 접근성이 떨어져 불편을 겪어 왔던 독산3동 주변지역 주민들, 특히 노인 및 다문화가정, 외국인 노동자 등 금천구 전체 의료취약계층의 20%에 달하는 보건의료 취약계층의 이용편의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구는 앞으로도 모든 구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인건강프로그램 등 구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독산보건분소가 더욱 알찬 지역의 중심의료기관으로 성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 독산보건분소(☎867-4631) 또는 금천구 보건소 위생과(☎2627-2609)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3.29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