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천혜의 자연 먹거리, 구청로비에서 만나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천혜의 자연 먹거리, 구청로비에서 만나요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700
연락처 2627-1085
 

천혜의 자연 먹거리, 구청로비에서 만나요

- 금천구, 자매도시 남해?고흥?횡성?청양군 농특산물 상시 전시장 개설


  천혜의 자연 먹거리를 이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구청 로비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금천구는 자매도시와의 우호증진과 건강도시 금천의 기반조성을 위해 구청사 로비의 여유공간을 활용, “자매도시 농특산물 상설 전시장”을 설치?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구민들은 친환경 건강 먹거리를 지난 20일부터 구청1층 로비에서 항상 볼 수 있게 됐으며, 전시장내에 진열된 농특산물의 구입을 희망하는 사람은 전시품목 안내표를 참조하여 생산자와 직거래를 통해 농수특산물을 구매가능하다.

  금천구는 현재 경남 남해군, 전남 고흥군, 강원 횡성군, 충남 청양군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으며, 각 자매도시 대표 농특산물들은 남해의 흑마늘과 멸치를 비롯한 해산물, 고흥의 쌀, 유자, 하나봉이 유명하며 그 외에도 청양고추와 횡성한우 등 모두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알 수 있는 우수상품들이다.


  특히 상설 전시장은 자매도시 농특산물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투명한 강화유리와 조명을 비롯한 후면거울 등이 설치됐고 품목안내문은 생산자 등 구매정보가 기재되어 소비자의 이용편익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대외적으로 어려운 농촌경제를 살리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구민에게 친환경 먹거리 제공하는 등 도시와 농촌이 윈윈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향후 도농간의 상생사업 발굴 등 자매도시와의 대외교류활동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자매도시와의 교류활성화를 위해 구홈페이지내 자매도시 농특산물 e-쇼핑몰 컨텐츠를 개설하여 온라인상으로도 자매도시 농특산물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음달 14일부터 열리는 금천하모니 벚꽃축제기간중에도 자매도시 농특산물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자매도시 농특산물을 홍보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지역경제과(☎2627-2227)로 문의.


접수일 2012.03.29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