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마을공동체 복원 해법 찾아 나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마을공동체 복원 해법 찾아 나서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564
연락처 2627-1085
 

금천구, 마을공동체 복원 해법 찾아 나서

- 28일 5급이상 간부 공무원 우수 마을공동체 견학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마을공동체 복원을 위한 해법을 찾아 나선다.


  금천구는 오는 28일 도심 속의 공동체마을로 잘 알려진 마포구 성미산마을과 주민중심의 새로운 “도심 대안개발”을 실천하고 있는 성북구 장수마을 현장견학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견학은 구청장 및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51명이 참여, 공동체 형성과정을 체험함으로써 마을공동체 만들기의 이해를 높이고, 주민중심의 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미산 마을은 1994년 공동육아 모임에서 시작하여 40~50개의 크고 작은 커뮤니티들이 네트워크를 형성, ‘공동육아’, ‘공동교육’, ‘공동생활’을 하면서 마을을 이루고 살아가는 곳으로 마을공동체의 모범적인 사례로 꼽히는 곳이다.


  한편 장수마을은 전면 철거 후 재개발하는 뉴타운 방식 대신 낡고 노후된 주택을 개보수해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마을공동체를 복원하는 주민중심의 마을만들기 사업을 실천하고 있는 곳이다.


  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마을공동체 복원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 하면서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의 활성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자치행정과(☎2627-105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3.29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