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재사용 교환매장 녹색가게 금천구청점 개소식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재사용 교환매장 녹색가게 금천구청점 개소식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358
연락처 2627-1085

재사용 교환매장 녹색가게 금천구청점 개소식

- 금천구, 서울시 지자체 중 최초로 구청 안에 재활용 교환센터 마련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오는 29일 오전 10시에 금천구청 1층 녹색가게에서 ‘봄바람! 녹색바람! 금천구청 녹색가게 개소식’을 갖는다.


  전국녹색가게운동협의회(대표 장복자, 이하 녹색가게)는 전국 30개 녹색가게를 통해 재사용?재활용 녹색소비문화 운동을 펼치는 단체다.


  녹색가게는 지난 1일 금천구가 자원순환형 지역사회를 위해 금천구청과 독산3동 주민센터 등 2곳에 마련한 재활용 교환센터를 2015년까지 운영할 단체로 선정되었다.


  이번 녹색가게는 서울시 지자체 중 최초로 구청 안에 자리잡은 녹색가게를 ‘녹색구청’ 사업을 위한 모범 사례로 만들고자 상시 교환매장과 주말 벼룩시장 운영을 통한 자원순환 촉진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 ‘에코스타일리스트(Eco Stylist)’ 강사 양성을 통한 지역일자리 창출, 되살림 교실(Upcycling Class)를 통한 청소년/주민 대상 환경교육 등 다양한 사업도 펼칠 예정이다.


  29일에 진행되는 개소식 외로 재사용, 재활용 아이디어를 담은 되살림 작품 전시회인 ‘버릴 것은 없다’도 함께 열린다.


  전국녹색가게운동협의회 장복자 회장은 “행정 중심인 구청 안에 마련한 녹색가게는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 문제에 지자체가 시민사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해서 대응해나가겠다는 의미 있는 협력 사례”라면서 “전국에서 15년 동안 녹색가게를 운영하면서 쌓은 녹색생활문화운동의 모든 노하우를 쏟아 부어 ‘친환경 녹색소비 도시 금천구’를 위해 최선을 다해서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행정지원과(☎2627-1009)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2.29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