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한국의 스티브 잡스 양성에 적극 나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한국의 스티브 잡스 양성에 적극 나서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957
연락처 2627-1085

금천구, 한국의 스티브 잡스 양성에 적극 나서

-‘생활 속 창의 공작플라자’프로그램 마련, 3월 교육생 모집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한국의 ‘스티브 잡스’ 양성에 적극 나선다.


  금천구는 전국 최초로 기술친화형 창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생활 속 창의 공작플라자”를 마련하고 3월 교육생을 모집한다.


  “창의공작플라자”는 기존 대학 입시 위주의 교육으로 외면당하는 학교의 기술공작교육과 차별화하여 직접 보고, 생각하고, 만드는 실용기술을 활용한 창의적 교육프로그램이다.


  현재 지식경제부 산하 한국기술산업진흥원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금천구의 3자 협약으로 진행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2학년으로 한국과학기술대학교의 전문 강사진이 소수 핵심 학생들을 위주로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는 3월 3일까지 금천구청 홈페이지교육포털에서 선착순 접수하면 되며 수강료와 재료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한편 금천구 독산로 54길 279에 위치한 “창의공작플라자”는 작년 8월에 시범사업 지역으로 선정되어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의 협약을 계기로 구(區)창고를 리모델링하여 설치하게 되었다.


  구 관계자는 “‘창의공작플라자’를 통해 다양한 방법의 기술공작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은 창의적 사고를 갖춘 실용적인 학문을 습득하게 되고 기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주5일 수업제 시행과 관련하여 토요 특강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교육담당관(☎2627-284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2.2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