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설 대비 공직기강 “공든 탑 세우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설 대비 공직기강 “공든 탑 세우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988
연락처 02-2627-1085
 

금천구, 설 대비 공직기강 “공든 탑 세우다”

- 오는 2월 11일까지 금품수수행위, 근무태만행위 등 집중점검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이완된 사회분위기에 편승한 행정공백 방지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오는 2월 11일까지 설 대비 특별감찰 및 공직기강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구는 감사담당관 소속 직원 12명으로 편성된 특별점검반을 운영하여 청, 보건소, 동 주민센터 등을 중심으로 주택, 위생, 환경 등 부조리에 취약한 분야에 대한 금품 수수행위 여부를 집중적으로 감찰한다.


  또한 다가오는 명절 연휴에 따라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근무 태도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근무지 이탈 등 근무태만 행위, 안전사고 예방활동 이행여부 등도 점검한다.


  이번 특별점검 결과 적발된 공무원에 대해서는 사안에 따라 조치하되, 특히 부정부패 관련 금품수수 등의 적발사항에 대해서는 본인은 물론 감독자까지 연대 문책하는 등 엄중 문책할 방침이다.


  한편, 타인점검에 앞서 직원 스스로 자기점검에 임하도록 점검  기간동안 종합청사 및 동주민센터 내에서 방송 및 안내문을 통한 ‘검소한 설 보내기’ 홍보활동도 전개된다.


  구 관계자는 “사업자나 민원인 등으로부터 본의 아니게 금품을 받았거나 돌려줄 방법이 없는 경우, 부재 시 또는 본인 모르게 금품 등을 놓고 간 경우 등에 대해서는 지체 없이 감사담당관실에 있는 ‘클린신고센터’에 신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감사담당관(☎2627-11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1.3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