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고객과 通하는 서비스” 이게 최선입니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고객과 通하는 서비스” 이게 최선입니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968
연락처 02-2627-1085
 

“고객과 通하는 서비스” 이게 최선입니다!

- 금천구, 지난 25일 민원담당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CS교육’ 실시 -


  경영과 행정의 경계를 넘나들며 최근 ‘고객 인사이드’가 강조되고 있다. 고객의 마음속으로 들어가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읽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고객서비스 성공 전략이라 할 수 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소통 능력 함양을 통해 시민고객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이행하고자 지난 2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구청 통합민원실, 보건소 민원담당 직원 약 70명을 대상으로 ‘CS(Customer Satisfaction)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서비스 교육에는 기업, 대학교 등에서 CS강사 및 외래교수를 역임했던 현 서울 시청 CS전문 강사(이경희)가 초빙되어 ‘고객과 通하는 서비스’에 대해 명쾌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교육은 오후 2시와 오후 4시로 1, 2회 차로 나눠 진행되었는데, 우선 교육생들의 긴장을 풀고 교육에 대한 흥미를 돋우기 위해 가벼운 게임으로 시작되었다.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가서는 ‘고객서비스 마인드 업’, ‘민원 응대 스킬 업’이라는 주제로,


  ▲공공기관 고객서비스 패러다임 ▲고객지향적사고와 고객가치 창출 ▲2010 하반기 방문응대 점검 및 보완방법 제시 ▲단계별 전화응대 포인트 제안 등 단시간에 서비스 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내용으로 전개되었다.


  교육을 마무리하면서 참가자들은 ‘행동으로 실천하는 서비스 태도’에 대해 각자 앞으로의 다짐을 함으로써 교육직후 즉시 실천에 옮길 것을 약속하였다.


  구 관계자는 “금일 CS교육에 대해 민원담당직원들이 큰 만족감을 보였고 그들의 마지막 다짐이 바로 실천으로 이어진다면, 앞으로  구청이나 보건소를 찾는 민원인들에 대한 서비스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민원여권과(☎2627-1134)로 문의 하면 된다.

접수일 2011.01.3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