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어린이집 영·유아 급식“투명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어린이집 영·유아 급식“투명화”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009
연락처 02-2627-1085
 

금천구, 어린이집 영·유아 급식“투명화”

- 2011년 1월 1일부터 보육시설 영·유아 식사현장 공개 -


  최근 유통기한을 훌쩍 넘긴 인스턴트식품, 장기 보관된 채소나   육류 등을 급식재료로 사용하는 파렴치한 보육시설 관리자들이 공개되어 영유아가 있는 가정에 큰 충격을 주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서울시 보육정책에 따라 『어린이집   급식공개제도』를 2011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

  어린이집 영·유아 급식현장 ‘낱낱이’ 공개


  구는 관내 모든 보육시설 방문을 통해 영유아의 신상정보가 드러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식재, 식기, 아이들의 식사 모습 등을 매일 촬영하여 서울시 보육포털시스템(iseoul.seoul.go.kr)에 게재한다.


  당일 게재 될 사진은 당일 오후 6시부터 익일 급식관련 사진 게재 전 까지 24시간 동안 공개된다.


  ■ 학부모 눈으로 ‘샅샅이’ 급식현장 확인


  영·유아 부모들이 월 1회 이상 직접 보육시설을 방문하여 급식 조리과정 및 식사모습을 참관할 수 있는 ‘열린 어린이집’을 운영한다.


  각 보육시설에서는 급식과정 참관 날짜를 정하여 1주일 전에 대상 부모에게 통지하고 급식 참관 안내문을 발송(이메일 또는 가정통신문)하게 된다.


  ■ 모니터링단의 ‘깐깐한’ 급식현장 점검


  구는 어린이집 급식현장의 정기적·전문적인 점검을 위해 시설장 1인과 해당시설 학부모 1인을 1개조로 구성한 ‘어린이집 급식 모니터링단’을 운영한다.


  어린이집 감시반은 매일의 식단, 식사 모습 등의 공개여부 및 급식 과정 등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앞으로 모니터링단은 관내 모든 보육시설에 대해 2개월마다 1회 이상 방문하여 급식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점검하고 시정사항을   밝힐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보육시설 영유아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나도록 급식현장 감시를 철저히 하여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여성보육과(☎2627-1415)로 문의.

접수일 2011.01.17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