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앞에 글씨 보여요? 안보여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앞에 글씨 보여요? 안보여요?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911
연락처 02-2627-1085
 

앞에 글씨 보여요? 안보여요?

- 금천구, 25일 다문화가족 아동 70여명 대상으로 『무료 안과검진』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난 25일 오전 10시 30분 금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관내 다문화가족 아동(만3세~만6세) 7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안과검진을 실시하였다.


  전문의에 따르면 시각발달은 만 6세까지 형성되기 때문에 그 전에 부모들이 아동들의 안과질환에 대한 예방?치료에 신경을 써야한다고 한다.


  그러나 한국 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으며 부모들의 보살핌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다문화가족 아동들은 시력 등 안과질환에 대한 예방시기를 놓치기 쉽다.


  이에 구는 관내 다문화가정 6세미만 아동들이 안과검진을 통해    눈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시력으로 새로운 환경에의 적응을 도모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날 검진에는 한국실명예방재단 전문의 1명과 시력검진 요원 4명이 시력검사, 굴절검사, 사시검사, 안저검사, 전암부검사 등을 진행하였다.


  행사 후원 단체인 한국실명예방재단은 이 검진을 위해 검진기구, 검진비 등을 후원하였고, 검진 후 수술 및 치료가 필요한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는 수술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검진에는 차성수 금천구청장이 방문하여 안과 검진을 받는 다문화 가족 아동들을 격려해주었다.


  구 관계자는 “관내 어린이집과 민간단체와 협력하여 추진한 이번 검진 행사를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다문화 가족에 대한 외부의 관심도가 향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 아동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이러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계획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여성보육과(☎2627-143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12.06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