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모두 고무장갑 끼고 빨갛게 양념 버무려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모두 고무장갑 끼고 빨갛게 양념 버무려요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044
연락처 02-2627-1085
 

모두 고무장갑 끼고 빨갛게 양념 버무려요

- 금천구, 지난 24일 구청 광장에서 『2010년 사랑의 김장나누기』개최 -


  생활고로 힘든 이웃들에게 겨울나기 할 소중한 양식이 없으면 몸으로 느끼는 추위보다 마음으로 느끼는 추위가 더 할 것이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난 24일 오전 9시 30분 금천구청 광장에서 KT&G복지재단과 금천구재가복지연합회가 주최하는 『2010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지원?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차성수 금천구청장, 서복성 구의장, KT&G복지재단 국장, 복지시설대표자 등 행사 대표자들을 비롯하여 자원봉사자 및   연합회 회원 270여명이 참여하였다.


  행사 전 구청 광장에 절인배추 15,000kg, 양념, 포장용기 등 김장 식자재가 미리 준비되어, 각 기관별 자원봉사자가 지정된 장소에서일사철리로 절인배추를 양념하고 김장박스 포장작업까지 수행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차성수 금천구청장이 직접 손에 빨간 고무장갑을 끼고 절인배추에 양념을 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자원봉사자들과 ‘나눔의 기쁨’을 함께 했다.


  오후 1시경 완성된 김장김치는 각 복지재단이 추천한 저소득 주민 1500가구 및 관내 지역아동센터 22개소에 각각 전달되었다.


  구 관계자는 “추운 날씨 속에서 민간 자원봉사자들이 즐겁게 김장 김치를 담는 모습을 보여 더욱 뜻 깊었다.”며 “많은 사람들의 따뜻한 손길이 담긴 김장김치로 인해 어려운 이웃들이 마음까지 따뜻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복지지원과(☎2627-136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12.06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