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젊은 그대여,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라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젊은 그대여,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라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144
연락처 02-2627-1085
 

젊은 그대여,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라

- 30일 오후 3시 금빛공원에서 『2010 금천구 청소년 문화존』 개최 



관내 청소년동아리들의 공연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청소년 문화존』은 학업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에게 주말에 또래들과 함께 공연을 보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참여와 소통의 장’으로서 각광받고 있다.

구는 지난 5월부터 매월마다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한 “금천 꿈나무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문화존』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30일 토요일에도 오후 3시부터 금빛공원에서『청소년 문화존』을 개최하여 끼가 다분한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청소년 관람객들에게는 또래들과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제공한다.


오후 3시부터 펼쳐지는 관내 학교별 청소년동아리들의 공연마당은 방송댄스, 힙합댄스, B-boy, 국악연주 등 총 12개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 문성초등학교 방송댄스반의 방송댄스, 문성중학교 Rock kids 동아리의 밴드 공연, 경기청소년국악실내악단의 국악연주, 금천고등학교 조성신 군의 마술쇼, 동일여자전산디자인고등학교 위더스의 힙합댄스, 문일고등학교 M.I.Crew의 B-boy 공연 등이 있다.


아울러 방문객들이 직접 작품도 만들면서 체험 및 전시관람을 즐길 수 있는 체험마당도 열릴 계획이다.


  ○ 문일고등학교 천문우주반?동일여자고등학교 과학카페의 천문우주반 과학체험, 금천고등학교 허수아비 동아리의 전통체험, 도자목걸이 만들기 등 체험마당이 있다.


  체험에 참여하고 싶은 방문객을 즉석에서 30명 선착순으로 신청 받아 체험에 참여토록 할 예정이다.


  ○ 또한 금천청소년수련관과 아타락쿠스 청소년 만화동아리의 만화전시 등 전시회도 있다.


올해 마지막으로 열릴 11월 『청소년 문화존』에서는 금나래아트홀로 장소를 옮겨 청소년들이 제작한 영상제를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역 내 청소년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1일부터 12일까지 학교?청소년 관련 기관 등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동아리의 지원신청을 접수 받아 31개의 동아리를 선정하여 1개 동아리에 30만원~70만원씩 연간 총 2,0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여 지난 5월부터 많은 관내 청소년 동아리들이 참여하고 있다.”면서 “30일 공연에도 또래들이 많이 방문하여 공연에 환호와 격려를 보내면서 청소년들의 화합과 소통의 공간이 형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담당관(☎2627-2845) 및 금천구 문화존 홈페이지(www.gmchyouth.net)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11.0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