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산후우울증 싹~ 날려버려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산후우울증 싹~ 날려버려요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157
연락처 02-2627-1085
 

산후우울증 싹~ 날려버려요

- 30일 금천구 보건소에서 임신부?출산부 대상

『산후우울증 건강강좌』 개최


 

출산 후 발생하는 산후우울증은 산모의 정신 건강뿐만 아니라 아이의 정서와 행동발달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 전문가들은 평균적으로 10~15%의 임신부가 출산 후 2~3개월 안에 산후우울증 증상이 나타난다고 말한다.


아기의 탄생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유지하려면, 산모의 산후우울증 발생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며 산모와 아이에 대한 가족구성원들의 사랑과 관심도 필요하다.


구는 오는 30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금천구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관내 임신부 및 출산부와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산후우울증 건강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강서필병원 정신과 전문의(정동선)의 강연으로 산후우울증의 원인 및 특징, 산후우울증 예방관리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 산후우울증 원인, 임상양상 및 특징에 대한 교육을 통해 그 대처법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모 등을 대상으로 산후우울증 척도검사를 실시하여 사전에 고위험군 여부를 파악하고, 고위험성이 있는 산모들에게는 정신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하여 사전 예방치료를 할 예정이다.


김영화 건강증진과장은 “산후우울증은 산후 여성호르몬의 변화, 출산과정에서의 스트레스, 부모역할 부적응 및 출산 후의 신체 변화 등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산후우울증을 겪는 임산부가 늘어날수록 심각한 사회문제가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담당자는 “이번 강좌에 많은 산모들이 참여해 산후우울증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산모와 아이모두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누리길 바란다.” 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보건소 건강증진과(☎2627-264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11.0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