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경제는 중소기업에 달렸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경제는 중소기업에 달렸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067
연락처 2627-1085
 

금천구 경제는 중소기업에 달렸다

- 18일 서울지방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을 위해 업무 협약식 가져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중소기업의 경영능력 향상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서울지방중소기업청과 「금천구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18일 월요일 오후 1시 30분에 금천구청 구청장실에서 협약식을 갖는다.


  이 협약으로 구는 전문가의 진단 및 지도를 통해 중소기업이 자부담을 덜고 기술 및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서울지방중소기업청과 ‘Matching Fund(공동자금출자)’로 기업에 지원한다.


  협약식에는 차성수 금천구청장을 비롯하여 기획경제국장, 지역경제과장 등 구 관계자와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 공공판로지원과장 등이 참석한다.


  업무협약은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상호협력과 지원사업비 및 역할분담에 대한 내용을 골자로 이뤄진다.


  구는 협약 이후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해 내년 2월부터 3월까지 모집공고를 하고, 내년 4월경 신청서를 접수하여, 내년 5월부터 10월까지 지원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금천구 소재 중소기업이면서 중소기업청의 ‘2011년도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이어야 하며, 구는 그 중 10개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규모는 1개 업체당 국비(중소기업청 부담)는 총사업비의 60%(5,000만원 한도), 구비(금천구 부담)는 국비를 제외한 나머지 기업체 부담금 40% 중 70%(300만원 한도)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단, 휴?폐업중인 기업, 금융 불량 거래처로 규제 중인 기업, 유흥, 향락업, 지방세 체납기업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내용은 크게 두 분야로, 제조기업 생산현장에서 발생하는 공정, 기술상의 문제 및 애로해결 등 기술컨설팅 분야와 중소기업 경영현장에서 발생하는 인사, 조직, 재무, 마케팅, 경영체계, 환경경영 등의 경영컨설팅 분야이다.


  구 관계자는 “업무협약 체결로 중소기업의 생산 또는 경영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고, 최고 5억원의 국비를 구 소재 중소기업을 위하여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경제과(☎2627-1308)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10.1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