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추석선물은 마음만 받겠습니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추석선물은 마음만 받겠습니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152
연락처 2627-1085
 

금천구, 추석선물은 마음만 받겠습니다!

- 추석연휴 전, 공직기강 확립위해 금품수수 등 특별점검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작은 선물도 일체 주지도 받지도 않는 시책을 강력히 시행하고 있다.

  먼저 본청, 보건소, 동 주민센터 및 시설관리공단에 공문을 발송해, 직원 상?하간 어떠한 명분이든 선물(금품, 향응 등)을 수수하거나 직무관련자에게 식사를 제공받는 행위를 금지하여 검소한 명절을 보내도록 당부했다.


  구는 감사담당관실 소속 직원으로 특별 점검반(4개조 12명)을 편성해 구청, 보건소, 동 주민센터 및 시설관리공단 등을 대상으로 선물(금품 등) 수수행위 근절을 위한 특별 감찰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추석맞이 민생안정을 위한 종합대책 추진실태를 집중 점검해 구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점검 결과 적발된 공무원에 대해서는 사안에 따라 조치하되, 특히 부정부패 관련 금품수수 등의 적발사항에 대해서는 엄중히 문책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사업자나 민원인 등으로부터 본의 아니게 금품을 받았거나 돌려줄 방법이 없는 경우, 부재 시 또는 본인 모르게 금품 등을 놓고 간 경우에는 지체 없이 감사담당관실에 있는 클린신고센터에 신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감사담당관(☎2627-117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9.2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