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열어라! 들어라! 구민을 사랑하라!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열어라! 들어라! 구민을 사랑하라!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319
연락처 2627-1085
 

금천구, 열어라! 들어라! 구민을 사랑하라! 

- 오는 8일부터 구민의 소리를 구정에 반영하는『구민과 함께하는 수요사랑방』운영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구민이 구정에 대한 의견이나 애로사항을 구청장에게 직접 호소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여 구민의 소리를 구정에 반영하고 “구민우선 사람 중심”의 열린 행정을 실현하고자 오는 8일부터 매주 수요일에「구민과 함께하는 수요사랑방」을 운영한다.


  구청장과 구민간의 만남은 구청장실과 대?소회의실에서 이루어지며, 오는 8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오후7시부터 8시30분까지는 낮 시간에 면담이 어려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정례적인 만남의 자리를 갖는다.


  단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구정발전에 대한 정책 제언이나 토론으로 진행하며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 운영할 계획이다.


  구민과 함께하는 수요사랑방을 찾고자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사전에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전화(☎2627-2267), 우편(금천구청 감사담당관), 팩스(Fax 2627-2269) 등을 통해 신청하면 SMS 문자로 면담일정을 안내해준다.


  면담 형식은 격식을 탈피하여 사회자 없이 구청장이 직접 토의나 좌담식으로 대화를 진행하고 소관 국·과장과 담당 팀장도 함께 배석하여 보다 신속하고 원활한 해결을 돕도록 하며 즉시 답변이 불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담당 부서 검토를 거쳐 5일 이내에 해당 민원인에게 결과를 통지한다.


  또한 현장 방문이 필요한 경우 관련부서와 협의를 통해 별도의 방문일정?참석 범위 등을 정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다양한 주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수렴하여 민의를 수렴하는 장으로「구민과 함께하는 수요사랑방」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감사담당관(☎2627-22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9.06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