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2010년 서울시 상반기 에코마일리지제 평가 휩쓸어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2010년 서울시 상반기 에코마일리지제 평가 휩쓸어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593
연락처 2627-1104
 

금천구, 2010년 서울시 상반기 에코마일리지제 평가 휩쓸어

- ‘2010년 상반기 에코마일리지 우수참여자’ 시상식에서 녹색학교상 등 수상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서울시와 공동으로 2009년부터「에코마일리지 제도」를 실시한 과 지난 7월 30일 열린 ‘2010년 상반기 에코마일리지 우수참여자’ 시상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두 번째로 많은 4,5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시상대상은 우수단체 35곳과 우수가정 20가구로 우리구는 ▲녹색시민(김혁수) ▲녹색학교(탑동초, 독산고) ▲녹색사업장(LG전자 MC연구소, 홈플러스 시흥점, 효인요양병원)이 수상하였다.


  특히 탑동초등학교는 서울시 전체 학교 중에서 화장실 센서등 및 LED 전등 설치, 걸레 등 세탁물 모아서 처리 등으로 온실가스 감축량과 축율, 학생 가입실적에서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어 서울특별시장상과 1천만원의 인센티브를 비롯하여 추가로 에어컨을 부상으로 받았다.


  이 같은 성과는 그동안 에너지 제로도시 금천구를 만들기 위해 서울시와 별도의 우리구만의 인센티브 제공, 캠페인, 각종 교육, 각종 언론매체 홍보 등의 다각적인 노력 끝에 이뤄낸 것이다.


  에코마일리지란 가정과 기업, 학교 등에서 전기, 가스, 수도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온실가스의 주요원인인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시키는 기후변화 대응 프로그램으로 에너지 절약 우수 가정이나 단체(학교, 공동주택, 상업건물)에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인센티브로는 6개월 평균 온실가스 10% 이상 감축 가정에게는 서울시에서 LED조명, 멀티탭, 화분, 스마트전기계량기, 에너지진단 서비스 중에서 한 가지 제공하며 우수 단체에게는 서울시에서 학교 와 아파트단지 연간 각 20개소, 상업건물 30개소에 대하여 500만원 ~1천만원 상당의 녹화 조성비 지원한다.


  그 외로 우리구는 자전거 등 경품을 제공하며 학교나 아파트형공장 우수 1단체에게 500만원 상당의 에너지효율개선비 또는 녹화 조성비 등을 인센티브로 지원한다.


  구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우리구 최우수 단체 평가 및 경품추첨과 서울시 하반기 평가 등도 실시 될 예정이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환경과(☎2627-150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8.23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