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여성이 행복한‘안성맞춤’『女ㆍ幸 부동산 교실』운영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여성이 행복한‘안성맞춤’『女ㆍ幸 부동산 교실』운영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352
연락처 2627-1104
 

여성이 행복한‘안성맞춤’『女?幸 부동산 교실』운영

- 오는 16일부터 9월 8일까지 구홈페이지?전화로 접수 -


  “부동산 등기는 어떻게 하죠?”, “부동산 매매시 세금은 얼마나 나오나요?”


  흔히들 부동산 관련해서 접해 보기 쉬운 질문이다. 어렵지 않은 질문이기는 하지만 주로 부동산 거래를 하는 여성의 입장에서는 전문지식 부족으로 불안한 것도 사실이다.


  이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부동산 전문분야 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여 여성의 사회?경제적 참여와 활동을 지원하고자 부동산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女? 幸 부동산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부동산 교실은 오는 9월 8일 오후 2시부터 16시까지 금천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진행하며 지적실무 사무관, 공인중개사, 세무사, 법무사 등 전문 강사진을 초빙하여 실생활과 밀접하고 알아두면 유익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한다.


  교육내용은 부동산 관련 상식, 부동산 거래, 매매관련 세금, 등기 절차 등 부동산에 대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인 내용으로 구성하여 토지대장 등 각종 증명서를 어떻게 보는지, 중개 수수료는 얼마인지, 혼자 부동산 등기를 신청하는 절차는 무엇인지 등 여성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제공하며 각종 부동산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금천구에 거주하는 여성 등 관심 있는 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접수는 오는 8월 16일부터 9월 8일까지 금천구청 홈페이지(http://www.geumcheon.go.kr)에 접속하여 접수하거나 금천구청 토지관리과로 전화하여 접수(☎2627-1326~1328)도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전문지식이 부족한 여성들에게 이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토지관리과(☎2627-1327)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8.13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