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서로 존중하는 즐거운 직장문화 조성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서로 존중하는 즐거운 직장문화 조성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222
연락처 2627-1104
 

금천구, 서로 존중하는 즐거운 직장문화 조성

- 오는 10일『양성평등 및 성 인권 교육』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 자유와 권리를 존중는 즐겁고 건전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고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0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양성평등 및 성 인권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양성 평등한 공직사회 형성을 조성하고 성희롱, 성매매 없는 건강하고 서로 존중하는 직장분위기를 확산하여 인간의 존엄과 가치, 자유와 권리를 차별없이 보장함으로써 직원들 모두가 행복한 일터를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이제까지 성희롱, 성매매 예방교육으로 명명되었으나 성적 자기결정권은 개인의 인격권과 행복추구권에서 파생된 기본적 인권에 해당하므로 “성” 역시도 “인권”이라는 인식 아래 이번에는『양성평등 및 성 인권 교육』으로 명명되었다.


  이번 교육은 8월 10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로 두 번으로 나누어 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진행하며 민원 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전 직원을 1/2씩 나누어 참석하도록 할 계획이다.


  숙명여자대학교 성평등상담소 전임연구원인 고문정 강사가 “양성평등과 성인권”이라는 주제로 강의하며 약 2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양성평등 및 성 인권 교육』을 통해 ‘성’도 ‘인권’이라는 인식 아래 남녀간 서로 존중하는 즐거운 직장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가정복지과(☎2627-141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8.13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