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구민 우선 사람중심의 금천 건설 위한 작은 실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구민 우선 사람중심의 금천 건설 위한 작은 실천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333
연락처 2627-1104
 

구민 우선 사람중심의 금천 건설 위한 작은 실천

-『통합민원실내 여권발급 수입인지 판매창구 개설!』주민편의 도모 -


  “수입인지는 지하1층 우리은행에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이제까지 여권발급 신청시 반드시 구입해야 하는 여권발급 수수료 수입인지는 여권민원실이 아닌 구청 지하 1층 우리은행에서 별도로 판매함으로 인해 많은 주민 불편이 야기되었다.


  이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구민우선 사람중심의 금천” 건설을 한 작은 실천으로 8월 2일부터 통합민원실내에 여권발급 수입인지 판매 창구를 개설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여권발급 수입인지는 2008년 4월 여권과 신설 당시에는 여권과내 우리은행 창구에서 판매하던 것을 같은 해 10월 현재의 신청사로 이전하면서 판매 장소가 지하1층으로 바뀌어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민원 불편을 호소하여 왔던 사항이었다.


  구는 그동안 우리은행 측에 민원 편의를 위하여 수입인지 판매처를 다시 통합민원실로 옮겨줄 것을 꾸준히 요청하여 왔으나 우리은행 인력난을 이유로 잘 이루어지지 않던 것을『구민우선 사람중심의 금천』 지향하는 차성수 현 구청장이 취임하면서 전격 이루어지게 되었다.


  1층 통합민원실내 41번 민원창구에 새로 개설되는 여권발급 수입인지 판매 창구는 우리은행에서 파견된 직원이 8월 2일 월요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결제방법은 현금 또는 신용카드 모두 가능하다.


  다만 은행직원이 직접 판매를 하지 않는 연장근무 시간 중에는 우리은행 규정상 신용카드 결제가 불가하므로 현금을 미리 준비하여야 한다.


  구는 올해만 여권발급건수가 13,623건의 여권이 발급되므로 이번 수입인지 판매창구 개설로 인해 일평균 102명의 구민이 편의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천구는 이밖에도 근무시간 중 구청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등 주민들을 위하여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매월 첫째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에 여권업무 연장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하여『미국 비자면제 승인 신청 서비스』를 통하여 미국 방문시 비자가 면제되는 전자여행 허가 신청도 대행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사소한 주민불편 하나하나까지도 해소하고 친절한 고객감동 여권서비스를 제공하여 구정 슬로건인 ‘구민우선 사람중심의 금천’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여권과(☎2627-223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8.0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