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통합방위 이상무!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통합방위 이상무!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822
연락처 2627-1104
 

금천구, 통합방위 이상무!

- 오는 20일 구청 통합방위종합상황실서 통합방위작전 시범식 교육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2010년 을지연습과 G20 정상회의 대비를 위해 민?관?군?경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통합방위작전 시범식 교육을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금천구청 지하1층 통합방위종합상황실에서 실시한다.


  이번 시범식 교육은 서울시와 수도방위사령부의 주관으로 금천구와 제52보병사단의 통합방위작전 시범식 교육을 통해 통합방위의 현 실태를 진단하고 그 추진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차성수 금천구청장을 비롯하여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시 각 구청장, 수도방위사령관 등 군 관계자, 서울지방경찰청장 등 경찰 관계자, 소방재난본부장, 한전서울지역본부장 등 중요시설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시범식 교육은 금천구청과 제52보병사단에서 시범으로 진행하며 구청 지하1층 통합방위종합상황실에서 통합방위작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후 구청 1층 광장에서 화생방 신속대응팀, 대테러, 경찰특공대, 소방 재난구조 등 관련 장비와 물자를 견학하는 것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금천구청, 육군제7688부대 3대대, 금천경찰서 등의 참여기관들이 가산디지털단지역 I.E.D에 폭발로 지하철역 환승구 피해와 화재발생으로 대량의 전상자 발생을 가정하여 군?경 포함한 금천구청장, 상황실장, 반별 상황실 근무자 30여명의 실제 상황 훈련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방영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통합방위작전 시범 교육으로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통해 민?관?군?경의 통합방위작전 태세를 점검하고 곧 있을 을지연습과 G20 정상회의 준비도 철저히 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도시관리과(☎2627-100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7.16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