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자연을 느끼며 함께 걸어보자“독산 자락길”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자연을 느끼며 함께 걸어보자“독산 자락길”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584
연락처 2627-1104
 

자연을 느끼며 함께 걸어보자“독산 자락길”

- 독산3동 만수천공원에서 시흥4동 산기슭공원까지 2.0㎞에 이르는 독산자락실 조성 완료 -


  금천구는 주 5일제로 구민들의 여가시간이 증가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산을 찾는 등산인구가 증가됨에 따라 단절된 등산로를 연결하고 노후시설을 정비하여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독산3동 만수천공원에서 시흥4동 산기슭공원까지 총 2.0㎞에 이르는 독산 자락길 조성을 완료하고 구민들에게 개방한다.


  독산 자락길의 여행이 시작되는 만수천 공원은 미네랄이 풍부한 약수물과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자연 체험 교실 등이 진행되는 습지, 녀노소 누구나 운동할 수 있는 배드민턴장과 체육시설이 등이 있어 산 3동 주민들이 항상 즐겨 찾고 있는 휴식 및 운동공간으로 유명하다.


  또한 공원 산책로를 따라 식재된 금낭화, 노루오줌 등은 사계절 푸르름과 꽃을 감상할 수 있고 야생화 이름을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하여 등산의 힘든 점도 모르게 정심초교로 향하게 된다.


  학교 옆으로 난 오솔길로 걷다가 보면 운동장에서 천진난만하게 뛰어놓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어린 시절을 회상하게 된다.


  이어 구민문화체육센터로 가는 내리막길에도 가을에 붉은 열매가 맺히는 마가목와 금낭화 등 여러 종류의 야생화가 있어 걷는 단조로움을 해소해 준다.


  이 길의 끝은 감로천 생태공원과 닿아 있고 도심에 쉽게 볼 수 없는 생태연못에는 각양각색의 수생식물과 물고기들이 놀고 있는 모습이 눈이 보인다.


  상부는 금천을 대표할 수 있는 금천체육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다목적 광장에서는 행사가 항상 열리고 체력증진을 위해 농구장, 배드민턴장과 체육시설 등이 설치되어 있어 구민이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천구의 대표적인 명소이다.


  금천체육공원을 옆으로 오르막길을 걷다보면 아트막한 능선에 금천 도심과 안양천, 저 멀리 광명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금천정이 자리잡고 있고 뒤로는 산울림다리가 눈에 보인다.


  산울림다리는 금천구와 관악구를 연결하는 도로로 인해 단절된 등산로를 연결하는 다리로 올해 1억5천만원의 예산으로 목교를 설치하여 등산객들이 산을 내려가 도로를 건너 다시 산을 오르는 번거로움을 해소한다.


  산울림다리를 건너면 꽃과 풀내음이 향긋 풍부기는 들꽃 향기원에는 절초 등 약40여종 50,000본의 야생화가 식재되어 있고 초여름에 만개하는 노랑꽃창포와 천인국 등이 만개되어 있어 등산의 힘든 것을 잊고 잠시 꽃을 감상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아울러 금천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숲속동화마을과 각종 체험프로그램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잠깐 휴식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다시 시작된 여정은 시호천 약수터로 향하고 십여분의 오르막과 내리막을 걷고 나서 잠시 자리에 앉아 시호천 약수터에서 물 한잔으로 더위를 식혀 준다.


  시호천 약수터를 지나 자락길의 마지막 장소인 산기슭공원에 다다랐다. 인공폭포와 정자, 광장 등에 마련된 공원에는 모처럼 찾아온 맑은 날씨를 만끽하려는 주민들의 수다로 소란스럽다.


  구 관계자는 “이번 조성된 독산 자락길은 주택가와 연접되어 접근이 용이하고 어린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의 산책코스로 제격이므로 구민들의 많은 이용이 예상된다”며 “내년에는 시흥 2동 호암산문에서 시흥 5동 시흥계곡에 이르는 호암산 자락길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공원녹지과(☎2627-166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6.2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